몽골 관광지 BEST5 소개! 놓치지 마세요!

여행지소개|2020. 2. 8. 00:07


안녕하세여 여러분 여행을 사랑하는 여행돌이 유니쿠 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여행

지는 넓은 대지와 쏟아지는 별들의 고향 몽골입니다. 몽골은 많이 들어본 곳이긴 하지만 막상 여행 가려고 하면 관광지가 어디 있을까 고민이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번에는 그런분들을 위해서 몽공 관광지 BEST5를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그럼레츠 기릿!



몽골 관광지를 알아보기전에 먼저 몽골은 과연 어디에 있고 어떤 곳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몽골은 우리에게 징기스칸의 후예로도 알려진 유명한 나라입니다. 위치는 중국과 러시아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넓은 대지로 면적은 세계 17위의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구는 327만으로 우리나라가 5천만 인구에 인것에 비해 그 인구는 엄청 적은 편입니다. 그러니 도시적인 여행지의 풍모보다는 넓은 대자연을 구경하는 몽골 관광지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 몽골 여행정보




1. 서울 몽골 비행기시간: 몽골 관광지를 가기 위해서 우리나라에서는 몇시간을 날아가야 할까요? 서울에서 몽골의 수도까지 비행기 시간은 3시간 40분입니다. 일본, 중국 이2~3시간정도로 가는것처럼 몽골도 짧은 시간에 갈수 있어서 긴 비행기를 타기 어려운 분들이 가기 좋은 곳입니다.



2. 몽골 여행 준비물: 몽골 여행가기 위해서 챙겨야할 몇가지 준비물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비자 입니다. 몽골 관광지를 구경하기 위해서는 여행 비자가 필요 합니다. 발급은 당일 발급과 보통 발급이 있으며 가격은 각각 3만원 1.5만원 입니다. 보통 발급은 발급까지 2~3일 정도가 걸립니다.



두번째는 자외선 차단 제품입니다. 몽골 관광지들은 큰 그늘이 없이 햇빛이 쨍쨍 내리 쬐는 태양 아래서 구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제품들은 필수! 만약 없이 간다면 강렬한 태양아래 고통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3. 몽골 날씨: 몽골은 중국보다 위치해 있기 때문에 대체로 선선한 날씨를 가지고 있으며 겨울은 영하 15도까지도 내려가는 곳 입니다. 다만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서 여름에도 15도 정도의 시원한 날씨이지만 밤에는 추워질 수 있어서 몽골 관광지를 구경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옷을 챙겨 가야 합니다.


■ 몽골 관광지 BEST5 소개


그럼 이제 몽골 관광지 BEST5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몽골 관광지는 사막부터 공원 그리고 사원까지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보지는 못했지만 여러가지 추천들을 모아모아 그중에서 5곳을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고비사막: 고비사막은 몽골 관광지 중 에서도 많이들 방문 하는 곳 입니다. 고비 사막은 구르반사이칸 사맥 사이로 중국과 몽골 사이에 약 5,000Km 정도 넓게 뻗어 있는 사막입니다. 몽골의 국토중 71% 초원이고 8%가 산림 그리고 나머지 21%가 몽골 남쪽에 있는 이 고비 지역 이라고 합니다. 



고비사막이 몽골 관광지로 유명한 이유는 첫번째로는 별입니다. 몽골은 어디에서나 비처럼 떨어지는 밤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지만 고비사막에서 보는 밤하는의 수많은 별은 그 관경이 압도적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는 낙타입니다. 고비 사막의 낙타는 다른 곳의 낙타와 달리 혹이 2개가 있어만화에서 보던 낙타 혹 사이에 앉아서 낙타를 타는 경험을할 수 있습니다.



2. 칭기스칸 광장(수흐바타르 광장): 두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몽골 관광지는 칭기스칸 광장입니다. 몽골의 수도 올란바토르에 위치한 수흐바타르 광장은 최그에는 칭기스칸 광장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곳은 몽골의 공산주의를 몰락 시키는데 일조한 첫 번째 민중집회가 열린 곳으로 몽골 시민에게는 약속과 만남의 광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칭기스칸 광장에서는 1921년 몽골의 국민 영웅 담디니 수크바토르가 중국으로 부터 몽골을 해방시키는 독립선을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곳에는 정부종합청사와 역사박물관, 자연사박물관, 몽골 국립대학교등 다양한 몽골 관광지들이 주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자이승 승전탑: 세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몽골 관광지는 자이승 승전탑입니다. 이 승전탑은 몽골 관광지지만 몽골을 위한 승전탑은 아닙니다. 러시아 제2차 세계대전 승리를 기념하며 전쟁영웅과 전사자들을 기리기 위해 기증한 탑입니다. 



이 곳이 몽골 관광지로 좋은이유는 승전탑의 모습도 멋지지만 자이승 승전탑 올란바토르 시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 명소입니다. 이 승전탑에 올라서 올란바토르 시내를 바라보면 이제 몽골여행을 시작하는 구나 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이태준 기념공원: 네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몽골 관광지는 우리나라 관광객이라면 가볼만한 이태준 기념탑입니다. 이곳은 한국의 독립운동가이자 의사인 이태준 의사를 기리기 위해 조성된 공원입니다. 이재준 지사는 우리나라의 독립운동가이지만 몽골에서 의사로 활동하며 몽골 국왕의 주치의로도 활동하셨습니다.


이태준 지사는 의열단단원으로서 일제 강점기시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하여 독립운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였지만 러시아 군이 울란바토르 시를 점령 했을때 최후를 맞이하였습니다.



5. 테를지 국립공원: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몽골 관광지는 테를지 국립공원 입니다. 이 곳은 몽골의 드넓은 초원과 바위와 숲 등을 가장 가깝게 즐길 수 있는 공원입니다 이곳에서는 전통식 게르 체험등다양한 체험과 구경을 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테를지 국립공원에 있는 거북 바위는 몽골 관광지로써 몽골 여행을와서 뺴놓을 수 없는 사포토존 입니다. 오래기간동안 풍화 작용에 의해 만들어진 바위이며 그 모습이 꼭 거북이를 닮아서 거북 바위라는 이름이붙여졌습니다.




지금까지 몽골 관광지 BEST5를 알아보았습니다. 찾아보다 보니 몽골에는 자연자연한 관광지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높디 높은 빌딩 숲에서 열심히 일하느라 지치신 분들이 한번 쯤 꼭 가서 자연의 여유와 광활함을 느끼기 좋은 곳이 바로 몽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다들 몽골 관광지 BEST5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몽골 여행 되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저도 언젠가늠 멍골 여행지를 꼭 가고 싶네요! 아자아자!  


댓글()